최종편집일시:2021.12.03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교육  기사목록
 
대구보건학교, ‘기부운동회’ 배려와 나눔 실천
기사입력 2021-11-24 오후 12:27:00 | 최종수정 2021-11-24 12:27   
대구보건학교(교장 전용석)는19일(금)‘루게릭병 환우 병원건립 기금 마련 기부프로젝트, 기부운동회’를 실시해 총57,300원을 적립했고, 이를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한다고 전했다. 

이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운영 학교인 대구 보건학교가 「배움·성장·나눔의 꿈 IN 꿈」을 주제로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나누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이다.

기부운동회는 ‘누구나 쉽고 즐겁게 기부하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로 꿈길교육지원센터(대표 윤태섭)가 후원했으며 도전한 참여단체의 이름으로 승일희망재단에 기부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중증의 뇌병변, 지체장애를 가진 대구보건학교 학생들은 학부모, 교사와 함께 협력 컵 쌓기, 보자기 배드민턴, 단체 훌라후프 종목에 도전했다.

기부운동회에 참여한 고란숙(전공2 노진곤의 母)은 “행복한 시간이었다. 아이와 함께 참여한 것도 좋았지만, 내 아이도 누군가의 도움만 받는 것이 아니라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벅찼다. 

기부운동회가 많이 알려져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에도 긍정적인 기부 문화가 뿌리 내리면 좋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유진(전공2) 학생은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비타민 같은 존재가 되는 시간이었다. 나도 아프지만, 다른 아픈 사람들을 도울 수 있어 좋았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친구, 선생님과 함께 기부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다.” 고 전했다. 

기부운동회에서 학부모와 교사는 때로는 학생들의 불편한 다리의 발이 되어주기도 하고, 때로는 불편한 팔을 함께 잡으며 협력하기도 했다. 기부운동회가 진행되는 동안 진지하면서도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며 응원의 말을 아끼지 않았고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운영한 이성하(교사)는 “많은 학생들이 많은 학부모, 많은 교사가 기부프로젝트에 참여해 즐거운 기부문화를 만들어 가면 좋겠다. 서로 돕고 도우며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가르치고 싶다.”고 전했다.

전용석 교장은 “기부운동회는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공동체 역량을 향상하고 누구나 쉽고 즐겁게 기부하는 문화를 경험하는 의미있는 활동이다. 

우리 학생들이 몸은 불편하지만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배려와 나눔을 체득하는 시간이 되었고, 학생, 학부모, 교사가 행복한 교육공동체로 성장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 고 말했다.

성승연 기자
 
 
 
 
 
 
 
한국장학재단, 한국감사협회 선정 ‘사회적가치실현 최우수기관상’
대구월성초등학교 사물놀이 동아리,‘:대상:’
 기사목록 보기
 
  교육 주요기사
초.중.등 교원인사 단행
대구 경신고등학교 제46회 졸업식 개최
WCC 경북전문대학교 간호과 국가고시 115명(99.1%..
대구광역시교육청,신규교사와 가족 대표 함께 임..
WCC 경북전문대학교,철도기관사 3명합격
한국문화복지사협회 경북도지회 특별교육
성신여대,울진 농촌 일손 구슬땀
대구교육청, 지방공무원 414명 인사 단행
 
 
주간 인기뉴스
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 대통령 표창
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
통행로로 이용되고 있는 토지의 ..
대구시 행정부시장,국비확보에 ..
봉화군, 제1회 봉화군 인구정책..
영양,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
 
인기 포토뉴스
권영세 안동시장, 2022년‘임..
<인터뷰> 임종식 경북교육감
(기고문) ‘안동 베타 페스티..
<기고>나의 인생 이력서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1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