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1.12.03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뉴스 홈 전국뉴스 경제 기사목록
 
안동시, 경상북도 농정평가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1-11-12 오전 6:24:00 | 최종수정 2021-11-12 06:24   


안동시는 지난10일 경북도청 여성플라자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제26회 농업인의날 행사에서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하는 2021년 경상북도 시.군 농정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 2015년부터 연이어 경상북도 농정평가에 입상해오며, 자타가 인정하는 명실상부한 경북 최고의 농업정책을 펼치고 있음을 대내.외에 알려왔다.

주요 평가항목으로는 농업정책, 농식품유통, 친환경농업, 농촌개발, 축산정책, 특수시책을 포함한 6개 분야로, 시는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청년창업농 등 농업인력 육성, 귀농귀촌 활성화, 농축산물 수출 확대, 쌀 안정생산 대책 추진, 원예?특작산업 육성, 농촌마을 종합개발 및 농촌생활환경정비, 청정축산 구현, 농기업 투자유치 등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농정시책을 추진해 온 결과로 평가 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정부포상 대통령상을 받은 밀과노닐다 박성호 이사는 전통주 진맥소주를 개발하고 우리밀 판로 확대에 이바지한 공로로 수상했고, 국무총리상의 대구경북능금농협안동농산물유통센터 김창식 센터장은 고품질 안동사과 생산 및 품질향상으로 농산물 부가가치 제고와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농가소득안정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했다.

또한, 경북농어업인 대상을 받은 권호형 대표는 대형육묘공장 운영과 무인헬기를 이용하여 농가일손을 덜어주는 등 식량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농정시책으로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처하여 잘사는 농업?농촌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안동 창업축제‘BETA 페스티벌 2021’18일 개막
안동시,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최
경제 기사목록 보기
 
  전국뉴스 주요기사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3 & 제42회 안동민속축제..
푸르고 따뜻한 변호사 송강호 인사말
“전북의 딸 김아랑 선수 자랑스럽다”
휴머니온=Humanion' 빌리지'탄생
북안동농협 샘물(생수)사업 개시
동해안 시대, 앞서가는 영덕
김광림 국회의원, 19대 "국회 헌정대상"수상
KTX와 함께 하는 고택 스테이
 
 
주간 인기뉴스
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 대통령 표창
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
통행로로 이용되고 있는 토지의 ..
대구시 행정부시장,국비확보에 ..
봉화군, 제1회 봉화군 인구정책..
영양,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
 
인기 포토뉴스
권영세 안동시장, 2022년‘임..
<인터뷰> 임종식 경북교육감
(기고문) ‘안동 베타 페스티..
<기고>나의 인생 이력서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1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