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1.12.03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글로벌 .사회 .종합  기사목록
 
경찰의 날 만남의 행사
기사입력 2021-10-21 오후 4:34:00 | 최종수정 2021-10-21 16:34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서정하, 이하 경대사대부초)는 21일(목) 경찰의 날을 맞아 대구중부청소년경찰학교에서 경대사대부초 학교전담경찰관과 만남의 행사를 가졌다. 

경찰의 날을 알리고, 감사의 마음을 갖자는 취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본교의 학생회 및 KNUES 알림단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행사의 내용 등을 계획하고 운영되었다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학생회는 각 반의 회장 모두가 응원의 카드를 적고, 이를 피켓으로 만들어서 전달하기로 했으며, 학교 전반의 방송을 담당하고 있는 KNUES 알림단은 학교전담경찰관과의 인터뷰를 기획·제작해 10월 21일 아침 방송으로 전교생에게 상영하기로 했다. 

제3기 전교회장단은 사전에 인터뷰 질문지를 직접 작성하고, 방송 1주 전인 10월 14일(목) 대구중부청소년경찰학교를 방문해 김혜진 경장 외 여러 경찰관들과 영상을 촬영했다. 또, 우리 학교를 수시로 순찰 점검하고 있는 남산지구대에도 위문 방문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경찰의 날인 10월 21일(목) 아침 방송을 통해 이러한 행사의 내용을 전교생과 공유하면서, 경찰의 날의 주는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학생 주체의 아침 방송 시간을 통해 경찰의 날에 대해 알아보고, 인터뷰 영상과 응원 피켓 전달 등을 영상으로 함께 만났다. 

3학년 서금륜 학생은 “방송을 통해서 경찰의 날에 대해 알게 되었고, 경찰관님 덕분에 우리 생활이 평화롭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6학년 홍정원 학생은 “학교전담경찰관님과 인터뷰를 하면서 우리 학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감사했고, 이번 기회로 많은 학생들이 경찰의 노고를 생각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경대사대부초 서정하 교장은 “학교전담경찰관제를 비롯해 학교폭력사안의 협조, 교통문제 해결, 캠페인과 교육 실시 등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서 많은 경찰 인력이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 학생들이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 특히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경찰의 날을 알리고 감사를 표현하려는 마음을 크게 칭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성승연 기자
 
 
 
 
 
 
 
영양군, 박재서 체육회장, 자랑스러운 도민상 수상
사)지구촌안전연맹, 미아.실종 예방찾기 MOU
 기사목록 보기
 
  글로벌 .사회 .종합 주요기사
제33회 스승의 날 기념 포상 전수 &수여식
젭 부시 前 플로리다주지자 풍산고 방문
<독자투고>여러분께 하소연합니다 !!
<기획특집탐방>박종수 (코리아 할인마트) 대표
안동 임하댐 추락 헬기 조종사 발견
아내가 남편 명의의 차용증을 작성․교부한 ..
대구대건교 모두가 행복한 등굣길
K-water의 신속한 대응 용수공급
 
 
주간 인기뉴스
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 대통령 표창
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
통행로로 이용되고 있는 토지의 ..
대구시 행정부시장,국비확보에 ..
봉화군, 제1회 봉화군 인구정책..
영양,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
 
인기 포토뉴스
권영세 안동시장, 2022년‘임..
<인터뷰> 임종식 경북교육감
(기고문) ‘안동 베타 페스티..
<기고>나의 인생 이력서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1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