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1.05.08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교육  기사목록
 
대성초, 과학·친환경·소프트웨어
어우러진 ‘창의융합한마당’
기사입력 2021-04-22 오후 1:40:00 | 최종수정 2021-04-22 13:40   


대구대성초등학교는 21일 학생.교사가 함께 참가해 즐기는「창의융합한마당」행사를 각반 교실 및 운동장에서 진행했다. 

「창의융합한마당」은 과학의 달을 맞이해 학생들이 과학과 정보 융합에 대해 관심을 더 가질 수 있도록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용해 학년성에 맞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했다. 즉 과학과 융합해 친환경,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영역을 제작·감상하고 직접 체험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배움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동교동락 교사협의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전 학년이 참여해 교실과 운동장에서 2교시(80분)동안 활동이 이뤄졌다. 

 1~2학년은 탄성의 원리를 이용한 탱탱볼과 자외선에 따라 색이 변화하는 바람개비 팔찌 만들기 활동을 했다. 햇빛과 그늘에 따라 탱탱볼과 바람개비 색깔 변화를 보면서 탱탱볼 높이 튀기기, 바람개비 돌리기를 하면서 신나게 놀이 활동을 했다.

  3~4학년은 3D 홀로그램 체험활동과 태양광 선풍기를 만들었다. 3D 홀로그램 체험 장치를 만들어서 유튜브 홀로그램을 감상하고 태양광 전지와 햇빛이 이루는 각도에 따라 태양광 선풍기의 세기가 변하는 것을 직접 관찰하면서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5학년은 전기의 원리를 이용한 LED 불빛이 반짝이는 미래 친환경 계획도시 만들기와 탄성과 작용 반작용의 원리를 이용한 탱탱볼 글라이더 만들기를 체험했고, 6학년은 구글카드보드를 이용한 가상 현실 체험(VR 3D)과 SW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론 비행 프로젝트를 체험했다. 

  6학년 전○○ 학생은 “이번 「창의융합한마당」행사를 통해 과학과 SW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는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고, 코로나19로 더 많은 활동은 하지 못했지만, 반 친구들 그리고 담임 선생님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더 기분이 좋았다”또, 서○○ 학생은 “TV에서만 보던 드론을 우리 학교 운동장에서 날릴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대단했다”고 말했다.

  박은희 담당교사는 “코로나19로 행사의 규모가 조금 줄기는 했지만, 학년별「창의융합한마당」행사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참여해서 과학과 친환경, 그리고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을 키워줄 수 있었고 무엇보다 학생들이 체험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성승연 기자
 
 
 
 
 
 
 
안동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 집단상담 운영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 캠페인
 기사목록 보기
 
  교육 주요기사
초.중.등 교원인사 단행
대구 경신고등학교 제46회 졸업식 개최
WCC 경북전문대학교 간호과 국가고시 115명(99.1%..
대구광역시교육청,신규교사와 가족 대표 함께 임..
WCC 경북전문대학교,철도기관사 3명합격
성신여대,울진 농촌 일손 구슬땀
한국문화복지사협회 경북도지회 특별교육
대구교육청, 지방공무원 414명 인사 단행
 
 
주간 인기뉴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연구학교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연구학교 ..
안동교육지원청, 학교 및 학원 ..
봉화군, 공식 유튜브 채널 ‘봉..
대구시, 탄소 제로를 향해
예천군, 11일부터 어린이보호구..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1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