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9.24 (목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뉴스 홈 전국뉴스 사회 기사목록
 
대구시, 대학용‘자기지킴이 앱’무상 보급
전국 최초 출석연동 자기진단 앱 개발해 지역 대학에 제공
기사입력 2020-06-26 오후 2:30:00 | 최종수정 2020-06-26 14:30   
     -실시간 증상추이 모니터링과 동선 파악 기능 구현으로 신속한 대응 가능-


대구시는 지역대학의 대면수업 및 기말시험 시행에 따른 코로나19 방역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기진단과 출석 연동 기능을 탑재한 대학교용 ‘자기진단 앱’을 전국 최초로 개발해 무상으로 보급했다.

‘자기지킴이 앱’은 대학의 경우 학생들이 여러 강의실을 옮겨 다니며 수업을 듣기 때문에 학내 동선이 복잡하고 접촉하는 인원도 많아 시스템을 통한 효율적인 학사관리가 필요하다는 대구시감염병관리지원단의 제안을 수렴해 개발하게 됐다.

대면수업에 참여할 경우 출석연동을 통해 자기진단 후 참석등록하는 기능을 탑재해 확진자 발생 시 같은 강의실에서 동일한 수업을 들은 학생과 교수에 대한 빠른 정보 확인으로 대학과 방역당국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실시간으로 학내 건물 동·호실 별 유증상자 모니터링과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관리 기능과 코로나19 관련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구현했다.

대구시는 그 동안 학교별 정보입력 및 시스템 환경구현, 모의테스트 및 오류점검, 프로그램 사용자 교육 과정을 거쳐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현재 지역 8개 대학에서 23,332명이 앱을 다운받아 활용 중이다. 

한편, 이 앱은 대구시 스마트시티지원센터 김현덕 센터장(경북대 전자공학부 교수)의 계획?설계로 지역 소프트웨어개발업체에서 개발했다.

김태운 대구시 교육협력정책관은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각 대학에서 실험?실습수업 및 기말시험 등 등교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학생들의 건강보호를 위한 효과적인 방역 대책을 깊이 고민한 끝에 ‘자기지킴이 앱’을 보급하게 됐다”며, “코로나19가 조속히 극복될 수 있도록 지역 대학과 학생들이 이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박정복 기자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대구,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관련 정례브리핑(3/9)
사회 기사목록 보기
 
  전국뉴스 주요기사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3 & 제42회 안동민속축제..
푸르고 따뜻한 변호사 송강호 인사말
“전북의 딸 김아랑 선수 자랑스럽다”
휴머니온=Humanion' 빌리지'탄생
북안동농협 샘물(생수)사업 개시
김광림 국회의원, 19대 "국회 헌정대상"수상
동해안 시대, 앞서가는 영덕
KTX와 함께 하는 고택 스테이
 
 
주간 인기뉴스
봉화,성인문해교육사업 한글지도 봉사자 모집
봉화,성인문해교육사업 한글지도..
이철우지사,조선시대전염병 유행..
경북교육청, ‘경북학생상담자원..
대구,세계 물 클러스터가 한 곳..
경북도, 추석명절 공직기강 확립..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0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