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9.24 (목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글로벌 .사회 .종합  기사목록
 
안동시, 경북도정 역점시책 시군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2015년 평가 이후 4년 만의 1위 쾌거
기사입력 2020-06-07 오후 3:58:00 | 최종수정 2020-06-09 오후 3:58:32   


안동시가 2019년 경북도정 역점시책 시군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2015년도 평가(2016년에 수상) 이후 4년 만에 다시 최우수 기관 자리를 차지했다. 

2017년과 2018년 평가에서도 내리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꾸준히 ‘일 잘하는 시(市)’로 평가받았다. 

시는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상 사업비 2억 원과 포상금 1,500만 원을 수상했다. 

이번 시·군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가 주요 시책에 대한 정부합동평가 93개 지표(90%)와 경북도 역점시책 11개(10%) 지표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군 행정역량에 대한 종합평가이다.

안동시는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뛰어난 실적을 보였으며, 특히 도정 역점시책의 소상공인 지원·관광객 유치 분야와 정부합동평가의 사회복지·보건위생·규제개혁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소상공인 지원 분야에서는 소상공인 경영 선진화 교육 실적을 높게 평가받았고, 관광객유치 분야에서는 관광객유치 노력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회복지 분야에서는 노인일자리 목표 달성률 제고와 의료급여 부당 이득금 징수 실적을, 보건위생 분야에서는 결핵 신환자 치료 실시율, 식중독 발생 예방 노력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규제개혁 분야에서는 적극 행정을 통해 불합리한 규제를 해결하고, 필수 조례를 적기에 마련한 실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시군평가는 104개 항목에 대한 행정력의 종합 평가로, 4년 만에 다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기쁘다”며, “이번 성과는 모든 직원과 시민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예천군,교통정책 전문가 토론회 개최
제19 지원사령관 이취임식
 기사목록 보기
 
  글로벌 .사회 .종합 주요기사
제33회 스승의 날 기념 포상 전수 &수여식
젭 부시 前 플로리다주지자 풍산고 방문
안동 임하댐 추락 헬기 조종사 발견
<독자투고>여러분께 하소연합니다 !!
아내가 남편 명의의 차용증을 작성․교부한 ..
<기획특집탐방>박종수 (코리아 할인마트) 대표
K-water의 신속한 대응 용수공급
일본은 독도 침탈 야욕을 즉각 중단하라
 
 
주간 인기뉴스
봉화,성인문해교육사업 한글지도 봉사자 모집
봉화,성인문해교육사업 한글지도..
이철우지사,조선시대전염병 유행..
경북교육청, ‘경북학생상담자원..
대구,세계 물 클러스터가 한 곳..
경북도, 추석명절 공직기강 확립..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0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