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9.20 (일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종교  기사목록
 
안동불교사암연합회 불기 2564년‘부처님 오신 날’봉축 법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5월 23일(토) 개최
기사입력 2020-05-04 오전 2:28:00 | 최종수정 2020-05-04 02:28   
안동불교사암연합회(회장 봉정사 주지 석도륜)에서는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5월 23일 연합 봉축 법요식을 개최하고 이에 앞서 봉축탑 점등식을 거행한다 고 밝혔다.

올해 ‘부처님 오신 날’ 법요식은 전국의 모든 사찰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지침에 맞추어 법정 공휴일인 4월 30일(음력 4월 8일)이 아닌 5월 30일(음력 윤 4월 8일)로 연기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안동불교사암연합회에서는 ‘부처님 오신 날’의 참뜻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한 행사의 일환으로 먼저 5월 9일(토) 저녁 8시에 웅부공원에서 점등식을 개최한다. 이번 점등식은 예년과 달리 사암 승려 및 신행 단체장들만이 참석하여 간소하게 열릴 예정이다. 또한 웅부공원과 송현오거리, 법흥교 입구 등지에 5월 31일까지 봉축탑을 점등하며 시내 곳곳에 거리 연등을 설치한다.

연합 봉축 법요식은 ‘부처님 오신 날’ 1주일 전인 5월 23일(토) 저녁 7시에 웅부공원에서 안동시, 사암신도회, 각 신행단체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법요식에서는 최근 국가적 재난으로 신음하는 사부대중에 부처님의 가피력이 전해지길 바라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발원문’이 봉독되며, 예년과 달리 제등 행렬은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다.

안동불교사암연합회는 이번 행사에 자발적 시민 참여를 요청하는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의 준수를 재차 강조하며, 행사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타인과 2m 이상 거리두기를 지켜주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대구시, 사찰 특별점검 실시
봉화 춘양면 흥륜사 일봉스님, 주요 관공서에 마스크 기증
 기사목록 보기
 
  종교 주요기사
유명 전통 사찰 탐방
봉정사 한국의 전통산사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
정목 스님, 청소년 쉼터에 기부금 전달
천주교 안동교구 영양성당 나눔 훈훈
동인문화사업단, ‘사랑 나눔 가을음악회’개최
안동서부교회, 안동시장학회 장학금 2천만원 기탁
광흥사 훈민정음해례본 영인본복장 봉안 법회 개..
안동교회 근.현대 기독교 유적 동판 제막식
 
 
주간 인기뉴스
예천군, 주민이 참여하는 사업 추진
예천군, 주민이 참여하는 사업 ..
경북 커플을 위한‘낭만결혼식’..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2..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3차..
안동,전국 최초 전 시민 인플루..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0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