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4.04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글로벌 .사회 .종합  기사목록
 
예천군, 2020년 새뜰마을 사업 예천읍,용문면,개포면 3개소 선정
기사입력 2020-03-05 오후 12:15:00 | 최종수정 2020-03-05 12:15   
예천군은 5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사업)공모에서 지난해 2개 마을이 선정된데 이어 올해는 예천읍 서본.노상지구, 용문면 선2리, 개포면 금리 등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3개 지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새뜰마을사업은 생활.위생.안전.주거 인프라가 취약한 지역을 대상으로 슬레이트지붕개량, 노후주택 정비, 담장.축대 정비, 소방도로 확충, 안전시설, 화장실 개선 등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공모를 위해 각 대상지 별로 자발적으로 추진위워회를 구성하고 사업 신청서 작성을 위해 각 위원회와 마을 주민들이 적극 참여로 의견을 수렴해 대상지역에 꼭 맞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다.

올해는 3개 지구가 선정됨에 따라 총 6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되고 예천읍 서본.노상지구는 도시형에 선정돼 4년간 30억원의 사업비를, 용문면 선2리와 개포면 금리는 농촌형에 선정돼 3년간 각각 1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생활여건개선, 기반시설정비, 주민역량강화 등 주민생활 개선을 위한 사업을 시행한다.
  
특히, 예천읍 서본.노상지구는 예천읍 중심지에 위치했으나 개발의 어려움으로 매우 낙후되어 있었으나 이번 사업으로 예천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원도심 살리기에 활력을 불어넣는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천군에서는 연초부터 각종 공모사업 추진과 시책사업 발굴을 통해 국도비 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국도비 사업 확보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도내 유일하게 3개소가 선정된 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도비 확보를 위해 더욱 힘쓰고 새뜰마을 사업을 통해 취약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주민 공동체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봉화군 재산면 갈산산촌애 마을기업 고로쇠액 기증
자매도시 종로구청, 안동시에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의료물품 지원
 기사목록 보기
 
  글로벌 .사회 .종합 주요기사
제33회 스승의 날 기념 포상 전수 &수여식
젭 부시 前 플로리다주지자 풍산고 방문
안동 임하댐 추락 헬기 조종사 발견
<독자투고>여러분께 하소연합니다 !!
아내가 남편 명의의 차용증을 작성․교부한 ..
<기획특집탐방>박종수 (코리아 할인마트) 대표
K-water의 신속한 대응 용수공급
일본은 독도 침탈 야욕을 즉각 중단하라
 
 
주간 인기뉴스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긴급돌봄 및 가정돌봄 지원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긴..
카카오 커머스, 대구시교육청에 ..
안동,사랑의 면 마스크 전달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홈스쿨 우..
도림초병설유, 가정 보육 및 유..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0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