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4.01 (수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식품.보건  기사목록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총리 모두발언(3월2일)
(2020. 3. 2./대구시청 7층 재난안전대책본부)
기사입력 2020-03-02 오전 10:44:00 | 최종수정 2020-03-02 10:44   
어제 주말인데 쉬시지도 못하고 수고들 많이 하셨습니다. 어제 중대본 회의에서 우리는 코로나19 환자의 진료 체계를 근본적으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중증 환자는 병원에 입원해서 집중적인 치료를 받고 다수의 경증 환자들은 안전하게 격리되어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현재 우리가 직면한 상황과 코로나19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바탕으로 의료계가 건의하고 정부가 준비한 결과입니다. 이제는 실천의 시간입니다. 

지금 여기 대구에는 집에서 대기하고 계시는 확진자들이 1,600명을 넘습니다. 이분들이 하루 속히 최적의 의료서비스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관계 부처와 지자체에서는 확진자들이 각자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의료 기관이나 센터로 신속하게 배정.이동할 수 있도록 전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까지 한 번도 겪지 못한 치료 체계 변화인 만큼 어려움도 있겠습니다마는 중앙과 지방, 민관이 합심해 최선의 모델을 새롭게 만들어 갑시다.

오늘부터 교육부에 대구시 중앙교육연수원이 경북대병원에 의료 지원을 받아 생활치료센터로 운영을 시작합니다.

다른 모든 지자체에서도 공공시설이나 숙박시설을 활용해 충분한 규모의 생활치료센터를 미리 선정해 주십시오. 

중대본은 정부합동지원단을 통해 각 지자체가 적절한 치료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관계 부처에서는 시설 확보와 운영, 환자의 이송, 의료 지원, 질서 유지 등 필요한 기능들이 제대로 가동될 수 있도록 탄탄하게 뒷받침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간에게도 부탁드립니다. 생활치료센터가 전국 각지에 마련되면 공공시설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민간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우리 모두의 문제라고 생각해 주시고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안동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자료(3/9)
안동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자료(3월1일)
 기사목록 보기
 
  식품.보건 주요기사
맛의명소 안동사대부찜닭 탐방
대구미르치과병원 박광범 원장 명예영사
안동병원, “건강한 혈관을 부탁해”
경상북도 안동의료원,찾아가는 행복병원
발효현미 효소식품 하이생, 대구국제식품전 참가
5월 31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수리수리 마수리떡 각광
상주감시험장 우즈베키스탄 사절단 공동연구 제안..
 
 
주간 인기뉴스
대구시교육청, 개학 매뉴얼 및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제작.배포
대구시교육청, 개학 매뉴얼 및 ..
대구 청년쉐프, 응원 도시락으로..
경북도,코로나 극복 경북 비상경..
경북교육청, 미래교육에 대응하..
경북도, 코로나19 대응 친환경농..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0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