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4.04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교육  기사목록
 
대구의 각급 학교 개학 3월 23일로 2주 더 연기
대구시교육청, 학생 보호 위해 개학 추가 연기(휴업) 결정
기사입력 2020-03-01 오전 10:20:00 | 최종수정 2020-03-01 10:20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부터 학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각급 학교의 개학을 당초 3월 9일에서 3월 23일(월)로 2주 더 연기한다.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진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 20일(목) 선제적으로 개학을 3월 9일로 1주일 연기했었다.

하지만, 개학이 1주일 앞으로 다가옴에도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꺾이지 않고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구시교육청은 개학으로 인한 학생간 접촉 감염을 예방하고 학부모들의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2주간 추가로 개학을 연기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러한 개학 연기 결정에 대해 2월 29일(토) 교육부 및 보건복지부와 협의를 거쳤고, 이에 따라 대구 내 유치원 341곳과 각급 학교 459곳은 3월 23일(월) 개학을 하게 된다.

추가 개학 연기에 따른 전체 휴업일수는 15일로 별도의 수업일수 감축 없이 휴업이 가능해, 학교는 연간 학사일정을 순연하고 방학일수를 조정하는 방법 등으로 법정 수업일수를 확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구시교육청은 개학 연기에 따라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휴업 중이지만 상황이 긴박함을 인식해 추가적인 돌봄 신청을 받아 긴급돌봄을 실시하며, 각급 학교의 학습 지원 및 생활지도 등 대책을 마련해 휴업 기간 동안 학습 공백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휴업 기간 동안 모든 학교에 소독 및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확충해 신학기 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개학 연기(휴업)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 하고 코로나-19로부터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대구교육청과 학교는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휴업기간 동안 각 가정에서도 학생 건강 보호를 위해 국민행동 수칙 등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대구시민과 교육가족에게 보내는 담화문을 발표했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대구시교육청, 코로나19 학교 확산 방지
경북교육청, 모든 학교 개학 1주일 추가 연기
 기사목록 보기
 
  교육 주요기사
초.중.등 교원인사 단행
대구 경신고등학교 제46회 졸업식 개최
WCC 경북전문대학교 간호과 국가고시 115명(99.1%..
대구광역시교육청,신규교사와 가족 대표 함께 임..
WCC 경북전문대학교,철도기관사 3명합격
성신여대,울진 농촌 일손 구슬땀
한국문화복지사협회 경북도지회 특별교육
대구교육청, 지방공무원 414명 인사 단행
 
 
주간 인기뉴스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긴급돌봄 및 가정돌봄 지원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긴..
카카오 커머스, 대구시교육청에 ..
안동,사랑의 면 마스크 전달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홈스쿨 우..
도림초병설유, 가정 보육 및 유..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20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