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9.10.24 (목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글로벌 .사회 .종합  기사목록
 
안동팜핏, 국산 한약재를 이용한 구강청결제 개발
후박, 죽엽, 박하 등 천연 한약 재료 20종 사용
기사입력 2019-09-26 오후 1:58:00 | 최종수정 2019-09-26 13:58   
안동시농업기술센터와 안동팜핏(대표 김기현)이 국산 한약재를 활용한 ‘구강 청결제’를 개발했다. 의약 원료로만 사용되고 있는 국산 한약재의 잠재적 가치를 발굴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4월부터 제품개발에 들어가 올 4월에 시제품을 완성했다. 

한국을 비롯한 이웃 나라 중국, 일본은 빠른 산업화로 인해서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심각한 대기오염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오염에 대한 인체 치료 및 질병 예방을 위한 구강 청결제 관련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로 이에 발맞추어 제품개발을 추진하게 됐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아 안동시농업기술센터와 지역 한약 업체인 안동팜핏이 힘을 합쳐, 천연 한약 재료(고금, 죽염, 후박, 사인, 어성초, 박하, 천궁, 감초, 오미자 등 20종)를 사용해 마셔도 인체에 무해한 구강 청결 제품을 개발했다.
 
개발제품은 캔디 타입과 스프레이 타입 2종이다. 제품에 사용되는 중요 한약재인 후박 추출물에 대한 유효성분 추출조건(성능지표인 총 산도, 잔류농약, 지표물질의 함량 분석)을 충족하고, 항염증·항균 효능 분석도 완료해 구강청결제로 효능이 입증됐다.

아울러, 지식재산권인 시제품 및 상품화 연구, 천연 한약재 조건 확립, 포장 및 디자인 개발 특허를 출원해 제품에 대한 권리를 확보했다.

지난 4월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제약 바이오 화장품 기술전’에 참가해 시제품을 홍보했으며, 기호도 선행조사에서도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안동시농업기술센터와 안동팜핏은 시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한방전문점, 한의원, 치과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망을 넓힐 계획이다. 
  
천연재료를 사용한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로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는 소비자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 더블 필름(필름 과자)과 입 냄새 제거 사탕인 호올스를 제품화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약용산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약초 재배 농가 소득증대에도 기여하고 나아가 경북 북부지역이 청정 약용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봉화군, 공중이용시설 전면금연 합동 지도·단속 실시
안동인공습지 준공
 기사목록 보기
 
  글로벌 .사회 .종합 주요기사
제33회 스승의 날 기념 포상 전수 &수여식
젭 부시 前 플로리다주지자 풍산고 방문
안동 임하댐 추락 헬기 조종사 발견
<독자투고>여러분께 하소연합니다 !!
아내가 남편 명의의 차용증을 작성․교부한 ..
K-water의 신속한 대응 용수공급
5만원권 지폐 위조ㆍ행사 피의자 검거
일본은 독도 침탈 야욕을 즉각 중단하라
 
 
주간 인기뉴스
예천군, 2019 예천세계활축제 세계전통활쏘기 대회 개최
예천군, 2019 예천세계활축제 세..
FIRA 동해본부, 울릉군 수산자..
대구교육박물관, ‘2019년 우리..
황토방 이용, 미리 알아야 생명..
대구시,‘규제개혁 및 적극행정 ..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19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