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9.10.24 (목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생활정보  기사목록
 
K-water 안동호 섬마을 청보리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9-05-29 오후 7:18:00 | 최종수정 2019-05-29 오후 7:18:32   


K-water 안동권지사(지사장 최상찬)는 오는 6월 1 ~ 9일 (9일간) 도산서원 건너편 안동호 유휴지인 의촌리 일원에서 지역주민과 손잡고 ‘제2회 안동호 섬마을 청보리축제’를 개최한다.

그동안 이 일대는 대부분 무허가 경작지역으로 수질오염 우려, 경관저해 등의 문제가 있었으나 낙동강 상류 수질을 개선하고 무허가 경작자의 안정적 생계유지 등 지역사회 상생을 위하여 친환경 경관단지를 조성하게 되었으며, 2018년 5월 제1회 축제를 개최하여 4일간 약 4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른바 있다.

금년 행사는 지속가능한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마을 주민이 주최하고, K-water 및 안동시가 후원하였다. 

이번 청보리축제는 전국사진촬영대회, 경북 초.중.고 사생대회, 전통공예놀이, 연날리기, 작은 음악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구성되며, 의촌리 주막촌, 푸드트럭 등 먹거리와 함께 전통 공예품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등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행사장소인 도산면 의촌리 일원은 연간 수십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도산서원 뿐만 아니라 안동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3대문화권 사업지와도 인접하여 안동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자원으로써의 입지조건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상반기에는 청보리, 하반기에는 해바라기 및 메밀이 식재 될 예정으로 겨울을 제외한 사계절 동안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산서원 앞에 더 넓게 펼쳐지는 경관단지가 활성화 될 경우 수질?생태개선과 함께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되어 주민 소득 증대, 지역 관광자원화 등 지역사회 가치 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K-water 안동권지사장은 "이번 청보리 축제를 통해 댐주변지역이 시민들이 많이 찾고 즐길 수 있는 생태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임대차계약체결 시 경매 중인 사실을 알리지 않은 경우
안동시 낙동강변 여름꽃 금계국 황금 빛 으로 ...
 기사목록 보기
 
  생활정보 주요기사
서양화가 김영우 作家 초대전
기간만료 전 이사한 임차인이 만료시까지의 월세..
안동버스터미널 寒心(한심) 하기 짝이없어
대구시 조경상 대상 신천자이 아파트
서로 모순된 교통신호기의 신호로 교통사고가 발..
경북 영주 무섬 영남의 숨겨진 비경
대구도시철도공사 신입사원 채용 원서접수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구경북지회 직원모집
 
 
주간 인기뉴스
예천군, 2019 예천세계활축제 세계전통활쏘기 대회 개최
예천군, 2019 예천세계활축제 세..
FIRA 동해본부, 울릉군 수산자..
대구교육박물관, ‘2019년 우리..
황토방 이용, 미리 알아야 생명..
대구시,‘규제개혁 및 적극행정 ..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19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