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9.08.23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정치경제사회문화
 
전체보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뉴스 홈 지역뉴스 사회 기사목록
 
대구, 쓰레기더미가 꽃밭으로 변신
기사입력 2019-05-08 오후 2:46:00 | 최종수정 2019-05-08 14:46   
대구시는 이달 3일부터 3주간 8개 구·군 9개소에 대구 꽃박람회 개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버려진 공간에 앙증맞은 꽃과 나무를 심어 주변을 탈바꿈시키는 게릴라 정원 조성 행사를 가진다.

대구 꽃박람회 10주년을 기념한 사전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게릴라정원 조성 이벤트는 대구시 전체 8개 구·군으로부터 관리가 소홀하거나 미관을 저해시키는 장소들을 우선적으로 추천 받아 장소를 확정(서구 평리동 우리생협 서구점 옆 외 8곳)했으며, 식물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쓰레기 투기를 방지하고 동시에 꽃으로 시민들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자연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계획했다.

특히, 이번 게릴라정원 조성은 경북대학교 원예학과 학생들의 톡톡 튀는 개성을 담아 재능기부로 조성되는 등 대학생들의 대구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게릴라정원(Guerrilla Gardening)은 ‘게릴라(정해지지 않은 불규칙적인)’와 ‘가드닝(꽃과 식물로 정원을 꾸미는 행위)’의 의미가 합쳐진 단어로, 1973년 미국 뉴욕의 예술가 리즈 크리스티가 친구들과 함께 한 활동에서 시작되었다. 도시의 지저분하거나 삭막한 공간에 기습적으로 꽃과 식물을 심어 작은 정원을 만드는 활동을 의미한다. 주로 버려진 땅을 이용해 식물을 심고, 도시의 미관에 변화를 주어 환경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정원문화 콘텐츠다.

조성된 게릴라 정원은 꽃박람회 참여이벤트와 동시에 진행되고 특성상 정원이 조성되는 장소는 미리 공지되지 않으며, 대구꽃박람회 개최 전까지 짧은 기간 동안 기습적으로 조성하고 박람회 및 대구시정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강한 홍보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게릴라정원 이벤트는 꽃을 이용해 시민들의 일상에 작은 싱그러움을 선물하는 기회로 마련하였다”며, “쓰레기가 사라지고 꽃밭이 생겨도 당황하지 말고 즐겨주시길 바라며, 올해 10주년이 되는 대구꽃박람회에도 뜨거운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2019 제10회 대구 꽃박람회’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주관으로 5.30.(목) ~ 6.2.(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대구·경북의 한뿌리 상생을 표현하는 상생관을 비롯하여 청라상관·지자체관·화훼창업관·미세먼지특별관·체험관 등으로 구성하여 화훼산업 발전 및 시민과 함께하는 화훼문화를 보여주고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꽃의 매력과 향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현정 기자
 
 
 
 
 
 
 
“어르신 ! 장수사진 찍으시고, 만수무강 하이소”
상주 낙동강 역사 이야기관서 ‘토속상어 특별전시전’운영
사회 기사목록 보기
 
  지역뉴스 주요기사
대구국제오페라 제11회 축제 공식 포스터 발표
가을하늘 아래 단무지무 솎음작업과 새참
대구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시행
경북도의회 고문변호사 재위촉
2014 청송캠핑축제 개최
한국국학진흥원 보유 유교책판, 세계기록유산 등..
이재갑 안동시의원,‘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수..
병산서원에서 옛 선비의 기품을
 
 
주간 인기뉴스
경산시 공무원 착한일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문화체험 경비 ..
경산시 공무원 착한일터, 지역아..
대구 학생모듬북 8.15 특별공연
경산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6월 ..
제6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9월 ..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19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