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9.05.25 (토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글로벌 .사회 .종합  기사목록
 
대구종합사회복지관~대구동촌초등학교, 초록우산 아동 놀 권리 서포터즈 활동
“어른들의 주52시간제처럼 우리들도 놀 권리를 보장해주세요!”
기사입력 2019-05-03 오후 1:10:00 | 최종수정 2019-05-03 13:10   
지난 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문)은 대구동촌초등학교(교장 김태선) 학생 12명과 함께 ‘초록우산 아동 놀 권리 서포터즈 1기’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초록우산 아동 놀권리 서포터즈는 지난달 18일 1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인 나 자신에게 놀 권리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학교와 마을에서 놀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의견을 개진하는 팀이다. 

현대사회는 학업경쟁 과열과 IT, 미디어의 발달, 어른들의 개입 등으로 ‘ 놀 권리’를 잃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아동이면 누구나 즐겁게 놀 수 있는 권리가 있고, 노는 것이 아동들의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몸소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며, 아동들이 다니고 있는 학교와 지역사회 속에서 아동들의 놀 권리 현황을 직접 조사하고 놀 권리를 보장받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실천해보려고 하는 팀이다.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 아동 놀 권리서포터즈 팀은 이 날 아동권리교육과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대해 알고, 권리게임을 통해 친근하게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아동들이 희망하는 놀이활동을 조사하여 다 함께 즐겁게 놀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아동의 놀권리를 실천해보았다.

대구종합사회복지관과 대구동촌초등학교는 아동들이 인성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협력하고 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도 설립된 아동복지 전문기관으로 아동을 위해 생존지원, 보호지원, 발달지원, 권리옹호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아동의 성장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표준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현정 기자
 
 
 
 
 
 
 
포항준법지원센터, 어버이날 맞아 청사 인근 경로당 방문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장애인 가족공동창업 특화프로그램 운영
 기사목록 보기
 
  글로벌 .사회 .종합 주요기사
제33회 스승의 날 기념 포상 전수 &수여식
젭 부시 前 플로리다주지자 풍산고 방문
<독자투고>여러분께 하소연합니다 !!
안동 임하댐 추락 헬기 조종사 발견
K-water의 신속한 대응 용수공급
5만원권 지폐 위조ㆍ행사 피의자 검거
일본은 독도 침탈 야욕을 즉각 중단하라
봉화경찰서, 면밀한 수색으로 자살의심자 구조
 
 
주간 인기뉴스
달빛동맹,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으로 더욱 견고
달빛동맹, 5.18민주화운동 기념..
황교안 대표 구미방문시 이통장 ..
청송군 공무원들 농촌일손돕기 ..
배지숙 의장, 학생들의 체력증진..
대구교육청, 학교협동조합 확산..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19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