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9.05.27 (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전체보기
뉴스 홈 동정  기사목록
 
안동시의회 입장문 발표
기사입력 2019-04-30 오후 1:26:00 | 최종수정 2019-04-30 13:26   


안동시의회는 최근 이경란 의원의 두 차례 기자회견과 관련하여 지난 29일 의원전체간담회를 개최한 후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혔다.

이경란 의원은 지난 25일 기자회견을 열어 삭감된 선심성 행사예산 의결과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인 손광영 의원의 부적절한 언행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으며 29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안동시지역여성위원회가 의장단의 안동시민에 대한 공개사과와 손광영의원에 대한 강력한 징계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안동시의회(의장 정훈선)는 먼저, 회의 중 일어난 불미스러운 일로 시민들께 염려를 끼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이경란 의원이 배포한 보도자료 내용 중 시민들이   오인할 소지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바로 잡는다고 밝혔다.

예산은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만큼 집행부에서 제출한 편성 안에 대해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숙고하여 논의했다. 이의원이 배포한 보도자료에는 삭감의결한 예산을 다시 상정해 의결했다고 주장 했지만, 이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의결하기 전 회의 정회(停會) 중 계수 조정과정에서 발생한 사항으로 절차상의 문제는 없다고 밝혔다.

또한, 의결은 다수결의 원리라는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결정 되는 만큼 서로 간 생각이 다르면 설득을 통해 동의를 구하는 등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해야 함에도, 생활정치인 기초의회에서 개인 의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다고 해서 내부 관련규정과 절차를 무시하고 정당을 동원하여 갈등을 유발하고, 여론몰이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그리고 안동시의회가 기득권 세력의 이익만을 위해 적폐로 썩어가고 있다는 등의 부적절한 발언으로 안동시의회 위상과 동료의원들의 명예를 실추시킨 점은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정훈선 의장은 이번 일을 계기로 의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성숙한 의정 활동을 하도록 노력할 뜻을 밝혔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손광영 의원 반박 보도자료
안동시의회 이경란 의원 동정
 기사목록 보기
 
  동정 주요기사
우동기 대구광역시 교육감 6․4선거 재출마..
안동시 신도흠 경제산업국장 명예퇴직
대구경북연구원장, 신임 김준한 박사 선임
김광림의원 민생정책 아이디어 우수상 선정
김명호 도의원 5분 자유발언
제2회 실험실증 기반 하천연구 국제워크숍
대구 권시장,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에 유승경 지방행정연수원 교..
 
 
주간 인기뉴스
대구교육청, 학교협동조합 확산으로 앎과 삶을 연결
대구교육청, 학교협동조합 확산..
경일대학교에서 생명사랑지킴이 ..
문재인 대통령, 본격적 영농철 ..
FIRA 동해본부, 국민과 함께 바..
신당초, 다문화교육 주간 하모니..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19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