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9.05.27 (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전국뉴스 지역뉴스 동정 생활정보 글로벌 .사회 .종합 종교 교육 스포츠·연예·문화.예술 특집.칼럼 식품.보건
정치경제사회문화
 
전체보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뉴스 홈 지역뉴스 정치 기사목록
 
권영세 안동시장의 이색 공감 토크 '소통 라운드테이블'
기사입력 2019-01-22 오후 2:36:00 | 최종수정 2019-01-27 오후 2:36:09   


- 소통으로‘시민 공감’, 비전공유로‘행복안동’건설 -
- 주민과의 대화, 행정 중심에서 주민 중심으로 전환 -
- 상반기 → 소통 라운드테이블, 하반기 → 주민총회 -

 

안동시는 “생각을 모아 이익을 더 한다”는 뜻인 새해 신년화두 ‘집사광익(集思廣益)’의 자세로 시민들의 지혜를 모아 시민의 삶의 질 충족에 주력하고자 이색 공감 토크 ‘2019년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하는 권영세 안동시장의 소통 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의 소통 라운드테이블’은 기존의 행정 중심이던  ‘읍면동 연초순시’를 주민자치위원회가 중심인 공감과 소통 토크로 전환한다. 시장으로서 권위를 내려놓고 시민들과 동등한 위치에서, 시민입장에서 시민복리증진을 위한 의견수렴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이 돼 실시하는 소통 라운드테이블은 1월 22일 임하면을 시작으로 2월 8일까지 24개 읍면동에서 개최된다.

권영세 안동시장과 지역구 도.시의원 및 각계각층의 지역 주민,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장의 한 해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이어 주민중심 소통회의로 주민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의견들이 논의된다. 또한, 생활 속에서의 걸림돌과 규제로 인한 발전 저해 요인 등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건의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소통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논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 조치할 수 있도록 공론화한다는 방침이다. 8~9월 중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주민들이 희망하는 현안에 대해 스스로 결정하는 주민숙의과정을 거치는 주민총회를 개최해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하는 등 주민들이 시민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민선7기 실질적인 시작인 기해년에 미래 세대를 위한 터전 마련과 지속가능한 안동 발전을 위해 민심과 정성을 한데모아 안동 성장의 모멘텀으로 삼겠다는 취지에 걸맞은‘소통라운드테이블’운영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시정을 펼쳐 나가겠으며, 시민들이 원하는 바를 적극 해결하여 안동을 더욱 안동답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대구경북신문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경북도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김장호 행안부 일반직고위공무원 임명
정치 기사목록 보기
 
  지역뉴스 주요기사
대구국제오페라 제11회 축제 공식 포스터 발표
가을하늘 아래 단무지무 솎음작업과 새참
경북도의회 고문변호사 재위촉
2014 청송캠핑축제 개최
대구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시행
이재갑 안동시의원,‘대한민국 미래경영 대상’수..
한국국학진흥원 보유 유교책판, 세계기록유산 등..
병산서원에서 옛 선비의 기품을
 
 
주간 인기뉴스
대구교육청, 학교협동조합 확산으로 앎과 삶을 연결
대구교육청, 학교협동조합 확산..
경일대학교에서 생명사랑지킴이 ..
문재인 대통령, 본격적 영농철 ..
FIRA 동해본부, 국민과 함께 바..
신당초, 다문화교육 주간 하모니..
 
인기 포토뉴스
경산시, 4월‘착한나눔 봉사왕..
이병국 개인전(서양화 작가)
문재인 대통령, 추석 명절연휴..
이요셉 사진작가 한국인상 인..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Copyright(c)2019 대구경북신문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